호흡기

본문 바로가기


30여 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다가올 100년을 꿈꿉니다.

개인별 맞춤형 검사와 최선의 진료를 추구합니다.

호흡기
  홈  >   진료안내  >   호흡기

호흡기

호흡기질환

이유없이 잦은 기침! 감기로 오해하기 쉬운 호흡기 질환!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공기로 인해 호흡기 질환이 기승을 부리는 환절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호흡기 질환의 초기 증상을 단순 감기로 생각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침, 콧물, 가래 등 감기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질환을 그대로 방치해 증상이 악화되었을 때 의원에 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

호흡작용을 맡은 기관, 즉 폐기질환을 말하며 주로 폐결핵, 폐열, 기관지염, 후두염, 기관지 천식 등이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의 원인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흡연, 대기 오염, 직업적 노출 등의 자극이 호흡작용을 맡은 기관의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의 증상
호흡기 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은 기침, 호흡장애, 객담, 객혈, 청색증, 만성 기침 등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천식

알레르기 천식이란 외부의 알레르겐을 흡입하여 발생한 알레르기 염증기관지를 구성하는 기관지 평활근육 이상으로 기관지가 좁아지고 넓어지는 것이 반복되는 질환입니다.
알레르기 천식의 원인
알레르기 천식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인은 공해 문제, 주거 식생활 형태의 문제, 새로운 원인 물질의 증가입니다. 요즈음 산업의 발달로 인해 공해가 점점 심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물질들이 기관지의 과민성을 증가시켜, 증상없이 알레르기의 소인만 가지고있던 사람에게 천식을 유발시키기도 합니다. 그 밖에도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애완동물의 털, 비듬, 바퀴벌레 같은 곤충이나 먼지들이 호흡기를 통해 알레르기 천식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알레르기 천식의 증상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기침, 천명, 호흡곤란, 흉부 압박감 등의 호흡기 증상들이 대표적입니다.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